전자담배 입문하려는 분들을 위한 글

카테고리 없음|2014. 12. 2. 14:30


 최근에 전자담배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입문하려는 분들께 알아두시면 좋을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흔히 보실 수 있는 전자담배입니다.

 


분해하면 왼쪽상단 부터 무화기, 드립팁, 배터리입니다. 보통 무화기와 드립팁을 같이 해서 카토마이저라고 부릅니다.
카토마이저에 액상을 넣고 배터리로 열을 가하여 수증기로 발생시켜 흡입하는 것이 전자담배의 작동원리입니다.


배터리는 카토마이저와 체결되는 부분에 전용 어댑터를 이용하여 충전하는 방식과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배터리 하단에 요즘 많이 쓰이는 마이크로 5핀을 연결하여 충전하는 패스스루 방식이 존재합니다. 패스스루는 충전하면서 전자담배를 이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 케이블로 간단히 충전이 가능해서 많이들 애용하는 배터리입니다. 단, 아래 단자때문에 일반 배터리보다는 좀 길어집니다.


전자담배 입문기기 추천
 오프매장에서 파는 하카, 베가 등의 브랜드 제품은 거의 가격이 한 세트 7.5만에 형성되어 있고 보통 입문시 두 세트해서 15만에 구매를 많이 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제품은 저스트포그 울티 1453이라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한 세트 가격이 3만정도 하는데 위 7.5만에 파는 브랜드 제품과 품질이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JustFog 울티 1453을 추천드립니다.


1453이라는 명칭은 카토마이저를 말하고 배터리를 제외한 것을 말합니다. 배터리는 호환되는 여러가지 제품들이 존재합니다.


 울티 1453 말고 하나 더 추천드릴 수 있는 것은 KangerTech 미니프로탱크3가 있는데 1453을 더 추천드리는 이유는 기존 연초흡입방식과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두 제품의 기본세팅은 흡입압에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조금 개조를 통해 세팅을 바꿀 수 있긴 하지만 일단은 그렇다고 알아두시면 됩니다.



사진에서 두 제품이 미니프로탱크3 입니다. 처음 쓰시면 허당흡입때문에 당황하게 되는데 익숙해지시면 괜찮은 기기입니다.


 전자담배에는 흡입방식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연초 피울때 보통 흡입하고 입안에 머금었다가 폐로 들이마시고 내뱉는 일반적 방식과 흡입함과 동시에 바로 폐로 들이키는 폐호흡 방식이 있습니다.

 이 흡입방식의 차이점은 일반방식은 액상의 맛과 향을 느끼기에 좋지만 연기의 양(무화량)이 적고 폐호흡 방법은 맛과 향을 느끼는게 좀 덜하긴 하지만 일반방법보다는 길게 흡입이 가능하기때문에 무화량이 더 많다는 것이 차이가 있습니다. 폐호흡은 익숙해지면 괜찮지만 처음에는 좀 거부감이 들 수 있고 사람에 따라 속이 더부룩한 분도 있을 수 있으니 시연해보시고 맞는 분들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자담배는 손이 많이 간다!
 
연초는 구입해서 피우고 버리면 되죠. 하지만 전자담배는 액상을 충전하여 태우게 됩니다. 액상을 태우는 무화기에는 열을 발생시켜 수증기를 만드는 코일이 있습니다. 이 코일을 일정시간 사용후에는 교체를 해주어야 하죠. 기성제품의 경우 보통 교체주기는 2주, 사용빈도가 적고 길게 쓰시는 분들은 한달까지도 사용합니다. 코일을 좀 사용하다보면 액상을 태우면서 남는 슬러지도 생기고 끊어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개인마다 편차가 있긴 하지만 사용하시다가 맛과 향이 변질되거나 무화량이 적어진다면 교체해야 한다는 신호입니다. 또한, 위생을 위해서 전자담배 무화기 부분을 주기적으로 세척도 해주어야 하죠. 확실히 연초보다는 여러가지로 불편한 점이 많으니 이 점 참고하시고 입문하시길 추천합니다.


전자담배에도 하이엔드가 존재한다!

 전자담배도 카메라나 일반 전자제품처럼 성능이 좋은 하이엔드급 기기가 존재합니다. 기성기기와 모드기기라고 부르는데 차이점은 기성제품은 원래 세팅된 전압 및 저항을 그대로 이용하는 것이고 모드제품은 자신이 이 세팅을 조절을 하고 맛, 향, 무화량(연기의 양)이 기성제품보다는 좋습니다. 단, 휴대성이 기성제품보다는 떨어지고 필요한 부수적인 공구 및 재료들이 많이 필요하여 비용적인 부담이 기성보다는 크고, 직접 리빌드를 배워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왼쪽에 모여있는 제품들이 기성기기, 오른쪽이 모드기기입니다.

 

 저도 기성을 거쳐 이제 모드를 사용하는데 확실히 만족도는 높지만 모드입문을 위해서 경제적인 지출이 상당했습니다. 첫 시작을 모드로 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한데 많은 공부가 필요합니다. 무턱대고 시작하시지 말고 잘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기기를 선택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전자담배 모드기인 오키드 V4 베이핑 영상 하나 올려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