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Nox)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IT|2016. 12. 8. 10:54

 스마트폰 게임이 고사양에 퀄러티가 좋아지면서 배터리 발열증상이나 불안정한 네트워크 때문에 PC를 이용해 게임을 즐기게 되는데 그걸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녹스(Nox) 앱플레이어입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탑재된 가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녹스 이외에 블루스택, 미뮤, 윈드로이 등 다양한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가 존재하지만 멀티 기능과 성능 측면에서 녹스가 좋은 점이 많고 인터페이스도 깔끔해서 많이들 사용합니다.

녹스(Nox) 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메안화면 우측 상단에 조그마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왼쪽탭에서 고급설정을 선택하고 성능설정에서 "상(CPU:2/메모리:2048)" 선택
혹은 사용자지정을 통해서 CPU수와 메모리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사용자지정해서 CPU : 4 / 메모리 : 4096 을 설정해서 사용중입니다.
CPU수는 듀얼인 경우에는 2개, 쿼드코어의 경우 4개의 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스마트폰들은 쿼드코어이상을 많이 이용합니다.
멀티 드라이브를 통해 녹스를 여러 개 돌리시는 분들은 적절히 자기 PC 사양에 맞게 배분하면 됩니다.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가서 설정아이콘을 누르고,



설정 메뉴 하단에 보시면 태블릿 정보라는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태블릿 정보를 선택하셨으면 제일 밑에 빌드번호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을 "마우스 더블클릭" 여러 번 해줍니다.



그럼 4단계, 3단계, 2단계 순으로 내려가며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 됩니다.



다시 상위 설정 메뉴로 가서 하단에 다시 보시면 "개발자 옵션"이라는 메뉴가 생기게 됩니다.



개발자 옵션 메뉴에 들어가서 아래로 내리다 보면 "GPU 렌더링 강제 설정"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이 것을 체크해줍니다.


이렇게 하시면 녹스 앱플레이어 자체에서의 최적화는 완료가 되고 한가지 더 해줘야 할 것은 윈도우즈상에서 녹스 앱플레이어에 대한 우선순위를 "높음"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윈도우즈10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작업관리자에 들어가시면 상단탭에 세부정보탭이 있습니다.
Nox.exe를 찾아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우선순위 설정이라는 메뉴에서 "높음"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7에서도 작업관리자에 들어가 녹스프로세스를 찾아 같은 방법으로 우선순위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윈도우즈 상에서 한가지 더 설정해두시면 좋은 팁을 말씀드리면,
윈도우즈 제어판에서의 전원관리 설정을 고성능으로 바꾸시는 것입니다.


 윈도우즈10 제어판에 들어가셔서 시스템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좌측의 전원 및 절전 메뉴를 선택하고 우측화면의 추가 전원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기본 전원 관리 옵션에 균형 조정, 고성능, 절전이라는 3가지 옵션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고성능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 설정을 하는 이유를 간략히 설명드리면, 고사양의 게임이나 컴퓨터가 여러가지 일을 할 경우에는
PC 상에서 많은 전원을 공급해줘야 하는데 에너지를 절약한다고 윈도우즈에서 제한을 하기때문에
간혹 게임의 경우에는 버벅이는 증상이나 프리징 되는 현상이 종종 생기기도 합니다.
녹스를 여러 개 띄우시거나 자신의 PC에 전원을 사용하는 장치들이 많다면 
이 설정을 해 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녹스 앱플레이어 구동을 위한 최적화가 완료가 됩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면, 기본설정에서 문제없이 원활하게 돌아가는 경우에는 이 최적화 방법은 참고만 하시고
사용중에 버벅이고 퍼포먼스가 떨어지실 경우에만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